중소기업경영연구소

사람을 제일의 가치로 생각하는기업

언론보도

제목 기보, 출연 연구기관 高기술 창업 활성화에 총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24 조회 48
안녕하세요. 정책자금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기업경영연구소입니다.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연구원 등 高기술인재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24일(금)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연구기관 기술사업화 지원 플랫폼(R-TECH밸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협약으로 R-TECH밸리 협약 연구기관은 총 19개로 늘어나게 됐으며, 특히 국내 항공·우주분야와 기초과학지원분야의 첨단·고급 기술이 사장되지 않고 직접 창업으로 이어져 사업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협약에 따라 연구기관은 연구기관 내 우수 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받은 기업에 보증·투자 등의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컨설팅, 기술이전, IPO지원 등 비금융까지 복합 지원해 우수 전문 인력의 성공 창업을 지원합니다.

‘TECH밸리보증’은 대학·연구기관이 개발한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특화 지원 프로그램으로, 협약기관의 이공계 교수, 연구원이 창업한 기업에 최대 30억원 이내에서 보증과 투자 사전한도를 부여해 단계별로 지원하며 기보는 ‘17년 TECH밸리보증을 도입하여 '20년 6월까지 총 5,969억원의 보증을 지원하여 기술인재의 창업과 벤처혁신기업 활성화에 기여 한다고 합니다.

출연 연구기관의 기술창업은 기술력은 있지만 초기 시제품 단계에서 창업하여 상용화까지 오랜 시간과 많은 자본이 소요되는 특성이 있어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가 절실하기 때문에 기보의 테크밸리보증의 역할은 그만큼 중요한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