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연구소

사람을 제일의 가치로 생각하는기업

언론보도

제목 기보, 민간과 손잡고 기술거래시장 활성화에 적극 나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2.26 조회 116
안녕하세요. 정책자금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기업경영연구소입니다.

기보에서는 민간과 손잡고 기술거래시장 활성화를 통해 각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해 기술이전 중개활동 공동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은 26일(목)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에서 8개 민간 기술거래기관과 “공동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거래시장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에 참여한 민간기술거래기관은 시공아이피씨, 이디리서치, FNP파트너스, 피앤아이비, 위노베이션, 특허법인 부경, 지티티비, 아이피엠에이 8개 기관인데요. 기보는 기술이전 전담조직인 8개의 기술혁신센터와 8개 민간 기관과의 1:1 매칭을 통하여 기술이전 중개활동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고 합니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기술수요 정보를 민간에 제공하고, 민간은 제공받은 기술수요정보를 활용해 기보와 공동으로 기술이전 중개활동을 추진하며, 기술이전이 완료되면 기보는 기술을 양도받는 기업에 기술이전 및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보는 2014년부터 기술거래 플랫폼인 테크브릿지를 구축하고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업무를 추진하여 현재까지 약 3,700여건의 공공기술을 중소기업으로 이전한 성과를 바탕으로 중개활동에 특화된 민간 기술거래기관과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기술거래시장 활성화를 견인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