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연구소

사람을 제일의 가치로 생각하는기업

언론보도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25 조회 84
안녕하세요. 정책자금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기업경영연구소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올해 발굴된 국내·외 유망 신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한다고 밝혔는데요.
일정은 오는 10월 2일(수)과 10일(목), 서울과 부산에서 “2019년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2일(수) 설명회는 서울 마포에 위치한 KB청춘마루(홍대입구역)에서, △10일(목)은 부산 진구에 위치한 부산창업카페(송상현광장점)에서 진행되며 시간은 오후 3시로 동일합니다.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분야의 사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토크콘서트 형태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1부에서는 △유망 신사업 트렌드와 그간 △발굴한 신사업 아이디어로 사업화에 성공한 창업 사례를,  2부에서는 성공한 창업자를 초대해 창업과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순서로 진행합니다.
서울지역 설명회에는 인테리어 중개 사이트로 알려진 ‘집닥’의 박성민 대표가, 부산지역 설명회에는 부산경남지역 드론교육의 중심인 ‘(주)드론빌리지’의 김영철 대표가 패널로 출연해 사업성공 노하우를 들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설명회 사회는 국내 1호 인터넷쇼핑몰 창업컨설턴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황윤정 교수가 맡아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예비창업자와 신사업에 관심이 있는 소상공인의 호응과 많은 참석을 기대한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로 창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사업화 아이템을 찾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인 만큼 참석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해당 사이트에서 “신사업 아이디어”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