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연구소

사람을 제일의 가치로 생각하는기업

언론보도

제목 중진공 서울본부, 중소기업 규제개선에 적극 나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22 조회 67
안녕하세요. 정책자금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기업경영연구소입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는 5월 21일 중진공 서울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서울 구로.가산지역 중소벤처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7차 서울지역 S.O.S Talk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S.O.S Talk는 중소기업, 옴부즈만, 중진공이 합동으로 중소벤처기업이 직면한 규제 애로를 발굴하고 이를 현장에서 해결하기 위한 간담회로 올해 7번째로 개최되었는데요.

박주봉 중소기업옴부즈만, 이종철 중진공 서울지역본부장, 씰링크(주) 이희장 대표이사, ㈜그린항공여행사 박영규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간담회에서는 국외 전출자 주식 등 양도소득세 과세특례 제도개선, 공공조달시장 중소벤처기업 참여확대 등 애로에 대한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 목소리가 전달됐습니다.

박주봉 옴부즈만은“정부의 규제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장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점이 없지 않다”면서“앞으로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적극행정 징계감면 건의제 활성화에 앞장서 현장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종철 본부장은“열정의 기업가 정신만이 지금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중진공은 기업가 정신을 가로막는 불합리한 현장규제를 귀담아 듣고, 가감없이 정부에 전달해 중소벤처기업이 규제로 인해 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고 하니 이후 개선될 내용이 기대됩니다.